다음세대

DONGAM PRESBYTERIAN CHURCH
영유아부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1청년부 2청년부

HOME > 다음세대 > 중등부

중등부

표어

"새 시대의 사명으로 비상하는 중등부!"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사야 43장 19절)

예배안내

예배대상

중등 1~3학년 청소년

예배시간

주일 오전 10:00

예배장소

비전센터 2층

2020년 사명선언

  • 예배 : 예배 안에서 주님의 영광과 사랑을 보며
  • 교제 : 함께 연합하여 교회 공동체를 이루고
  • 양육 : 제자훈련을 통해 믿음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성장하도록 도움으로써
  • 사역 : 일상 속에서 나를 부르신 사명을 찾아가도록 도전함과 동시에
  • 선교 : 세상을 향해 하나님을 드러내고 전한다!

교육목표

01
예배

예배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예수를 주고 고백하며, 하나님께 감사로 응답하며 드리는 기쁨의 축제입니다. 동암교회 예배의 전통에 입각하되 발달 단계에 맞는 현대적 감각을 삽입하여 예배를 드림으로 예배자들을 돕고 세워갑니다.

02
교제

분기별 야외 행사와 각 동아리 모임을 통해 신앙 안에서 깊은 교제를 나눌 수 있습니다.

03
양육

상ㆍ하반기 제자훈련을 통하여 하나님을 따르는 제자로 살아갈 동력과 동역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04
사역

영적 어미의 마음으로 잃은 양이 없도록 세밀하게 돌보는 사랑의 수고를 통해 서로 성장하기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05
선교

단기 선교를 통하여 온 세계와 열방을 품고 바라보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시선에 공감 할 수 있습니다.

예배공동체

교제공동체

01
심방 (교사 ↔ 교역자 ↔ 학생)

심방과 교사모임, 주중 연락을 통해 교역자와 교사, 교사와 학생등 서로의 교집합을 늘리고, 이를 토대로 공유된 삶의 내용을 서로 세우고, 점검하고, 기도함으로 긴밀한 동역 관계를 쌓아간다.

02
교사 모임

* 주일교사모임 : 주일 오전 9시-9시40분(1시간)공과 교육을 진행하며 삶을 나누고 예배를 위해 기도한다.
* 교사 M.T : 상, 하반기 교사 엠티를 진행하여 멤버쉽을 다지고, 사역을 돌아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03
학생 모임

* 겨울, 여름수련회 : 수련회 가운데 교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생들 서로서로가 교제하며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 베라 타임 : 새 친구가 1명이상 포함하여 ‘베스킨라빈스 31’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자연스런 관계전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스쿨어텍: 학교별 리더를 세우고, 그들로 모임의 주축이 되게하여 영적 리더쉽을 기르고 새신자, 장결자들과 접촉점을 늘린다.

양육과 훈련

01
핵심가치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움직이는 제자훈련을 지향한다.

  1. 삶을 터치한다 - 생활 계획표 작성을 통해 삶을 점검
  2. 매일 영성에 중심축을 둔다 - 성경통독, 큐티, 기도, 암송, 공예배 참석
  3. 나눔을 강 - 가르치는 자의 일방적 가르침을 자제하고,학생들의 이야기를 듣는다.(나눔, 묵상, 생각)
  4. 자발적 참여 - 스스로 교재비 부담, 과제 도서 준비
  5. 사역과 연관 - 제자훈련에서 탈락하면 봉사도 함께 정지, 모든 봉사는 양육에 기반한다.

사역&선교공동체

01
선교헌금 작정

- 온 세계와 열방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공감하고, 선교헌금으로 마음을 표현한다.

02
새친구 초청 축제

- 명칭을 ‘축제’로 정하여 거리감을 없애고 구도자 중심의 접촉점이 풍성한 예배를 준비한다.
- 청소년의 문화코드를 반영하여 진행 및 강사, 게스트를 섭외하는 등 새가족 친구들에게 부담과 문턱을 낮추는 방법을 고민한다.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 (포스터 콘테스트, 예능 포맷 참고) 할 수 있도록 기획한다.

03
해외단기선교

- 향후 해외 단시선교를 기획하여 후원 선교지에서 실제적 선교사역의 기회를 부여한다.

섬기는 사람들

담당교역자 손영광 강도사 고 문강춘신 장로
부 장최한규 집사 부 감심현익 교사
총 무공석 서 기이세정, 이지우 교사
회 계변으뜸 교사 보조교사최예선, 이영빈, 이상준, 최동권
교 사손군숙, 김동산, 권영민, 강인혜, 정원석, 김미정